커뮤니케이션/좋은글

손에서 책을 놓지 마십시요.

[짱가™] 2008. 9. 2. 11:04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중...



나 역시 최근에는 책을 읽으려고 의도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그전에는 책을 읽을 때, 주로 기술 서적을 읽다가 누군가가 좋다고 하거나 베스트 셀러들을 주로 구입해 두고 시간날 때 마다 책을 읽었던 것 같다.
책을 좋아하는 편이었으나 독서에 대한 체계적인 생각도 사상도 아직도 부족하지만, 그때는 더욱 그랬다고 생각한다.


3년전이었던가?
광남형이 걸으면서 기술서적을 읽는다는 말을 듣고 나도 따라해 보기 시작했다. (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 ^^ )
주로 두꺼운 IT 서적을 가지고 다니면서 그렇게 습관을 들이니
앉아서 책을 그다지 읽을 시간을 못내고 있던 그간의 좋지 않은 습관을 조금이나마 보완할 수 있었다.

구본형님의 "익숙한것과의 결별" 을 추천해 주신 네이버 블로그에서 알게된 오달자 형님의 막대한 영향을 받아서 책을 조금더 가까이 하려 노력하게 되었다.
그리고 구본형님의 사이트에서 연구원 1기 모집의 글을 보고 그 연구원들을 트레이닝하는 것을 보면서 벤치마킹하려 노력하였다. ( 물론 혼자서는 잘 되지 않았다. )

또한, 작년정도부터 주로 구독하는 블로그들, 여러 존경하는 개발자 분들의 블로그에서
독서에 대한, 글쓰기에 대한 그들의 사상을 읽기 시작했고 나 역시 거기서 좋은 영향을 받았다.

근래에는 내가 사랑하는 이들, 평생을 같이 하고자 하는 이들의 추천에 의해 책을 선택하는 일도 생기고 있다.
나 역시 그런 것들을 어색해하지 않고 실천하려 하고 있으며, 책 선물하는 것을 즐기려고 노력한다.

이런 저런 책들을 읽고, 삼색 볼펜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하고 , 걸으면서 책을 읽기 시작하고, 리뷰를 하려고 애쓰면서 나의 독서력은 조금씩 자라나고 있다.

너무도 부족한 현재의 독서력, 필력은 점점더 나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만, 너무나 더딘 이유는 내가 바라는 마음에 맞는 노력을 아직 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텔레비전은 잠시 꺼두고 집에서 독서를 하며 사색을 하는 습관을 들여보아야겠다.